사회복지 현장실습, 자원봉사 등 기관방문 안내

2014. 2. 21. 12:47송국클럽하우스/현장실습 등 기관방문 안내

1. 사회복지현장실습 안내

 송국에서는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분들의 현장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실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주중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주말 및 저녁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정신건강사회복지론 또는 정신건강론 중 1과목 이상 필수 이수해야 합니다.

사이버대학교, 평생학습과정 등의 현장실습은 아래 메일주소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신청서, 희망하시는 실습일정, 회신 가능한 연락처 기재해서 보내주시면 수일 이내 순차적으로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실습생 프로파일과 실습신청서는 각 학교에서 취급하는 양식을 활용 바랍니다.

코로나19 이슈로 보건복지부 지침에따라 계획한 실습이 지연 또는 취소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질병관리청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집단감염시설(유흥주점, 클럽, 종교시설 등) 이용이 확인될 경우 실습진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이슈로 실습 진행 전 백신접종 확인서와 코로나 선제검사가 요청될 수 있습니다.

메일주소: songguk0578@hanmail.net

1-1. 자주 묻는 질문

주중 2~3회씩 나누어서 진행도 가능한가요? 회원들과의 관계와 원활한 실습진행을 위해 분할 진행은 불가합니다.

 주말/저녁/오전만/오후만은 실습이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 오전 9시-오후 6시 실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불가능합니다.

2. 자원봉사활동 안내

송국클럽하우스에서는 클럽하우스의 회원들과 함께할 열정있는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기간: 상시

모집대상: 대학생 및 성인 자원봉사자

구비서류: 자기소개서, 사전설문지, 교수추천서(학부생의 경우)

활동내용: 회원(정신장애인)들을 위한 클럽하우스 활동지원

활동시간: 오전10시 - 오후 5시(활동 유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 활동시간을 인증받기 위해서는 사전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시스템/링크) 가입이 필요합니다.

현재 코로나19 이슈로 백신접종 확인서 및 코로나 선제검사가 요청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문의: 051)747-0578 / 사회복지사 한승영

 메일주소: songguk0578@hanmail.net

자원봉사활동신청서.hwp
0.23MB

 

송국_자원봉사_사전설문지.hwp
0.02MB
자원봉사활동 교수추천서.hwp
0.01MB

3. 기관방문 안내

송국은 클럽하우스모델 확산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다양한 개인, 단체, 조직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학 학사과정으로 클럽하우스에 방문하실 경우 최소 2주 전 학사조교에게 방문목적, 방문인원, 교수님 동행여부를 포함한 공문을 발급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후원, 자원봉사, 단기연수, 파견수련, 업무협의 등의 연락은 아래 유선으로 부탁드립니다.

기관방문문의: 051)747-0578

 

※기관방문안내절차
기관방문신청→신청서작성(구글폼)→신청서 발송 후 기관 연락→일정 협의→기관 방문

*일정 협의를 위하여 신청서 발송 후에는 반드시 기관에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