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국클럽하우스 방문을 환영합니다!

2013. 1. 11. 09:18송국클럽하우스/기관소개


송국클럽하우스는요!

정신재활시설 송국클럽하우스는 만성정신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회복과 사회복귀를 위한 기관입니다. 회원제로 운영되며, 함께할 친구와 할 일을 제공하는 클럽하우스 모델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 입니다.

1996년 부산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지역사회 정신재활시설입니다. 송국클럽하우스는 회원들의 힘과 재능, 가능성에 초점을 두며 회원과 직원의 파트너십을 기초로 하는 클럽하우스입니다.

송국클럽하우스는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정신건강복지법)에 따라 복지서비스의 개발, 고용 및 직업재활 지원, 평생교육 지원, 문화·예술·여가·체육 활동, 지역사회 거주·치료·재활, 가족에 대한 정보제공과 교육 등 정신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존중받는 시민으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시설현황

■ 시설유형: 정신재활시설

■ 이용정원: 50명

Mission

 우리는 성장과 가능성에 초점을 둔 클럽하우스 공동체로서 건강, 교육, 독립생활의 기회를 제공하여 정신장애인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역사회와 정신장애인이 함께 꿈꾸는 공동체"

 

Vision

 국내에서 가장 매력적인 클럽하우스 만들기

 

Core Value

 클럽하우스모델, 즐겁게 변화, 실행

 


클럽하우스(CLUBHOUSE)는!

 송국클럽하우스는 Clubhouse International의 국제 스탠다드 기준에 부합하는 국제 인증 기관입니다.

 클럽하우스모델은 정신장애인을 환자가 아닌 회원으로 받아들이고, 그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한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공동체입니다. 회원들은 이곳에서 환영받고, 존중받으며 함께 나눌수 있는 일과 친구와 기회가 존재하는 곳 입니다. 


Contact Us!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1로 57 대영빌딩 2·3층

 전화: 051)747-0578

 팩스: 051)731-0520

메일: songguk0578@hanmail.net

 블로그: https://songguk.tistory.com/

 유튜브채널'송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MYsFd146n1YNKxWqLK60UA

인스타그램'김 군의 송국툰': @songguk_clubhouse_


송국클럽하우스 주요연혁

 

 

 

 

 

 

 

 

 

 

송국클럽하우스

부산 해운대구 정신장애인 정신재활시설 송국클럽하우스 조현병, 기분장애, 조울증 등 정신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돕고 있습니다.

songg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