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을바람을 타고 온 10월 소식을 만나보세요.

송국클럽하우스 2024. 10. 24. 16:50

여러분 잘 지내셨나요? 아침에는 추위를, 낮에는 더위를, 저녁에는 가을바람이 다가오는 계절이네요. 일교차가 큰 요즘 건강관리 잘 하셨으면 좋겠어요. 송국은 10월 한 달 동안 풍성한 소식이 많았답니다. 함께 만나 보세요!

 


 

1. 산탄소년단의 가지산 등반

 

10월 21일 산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가지산을 올랐어요. 해발고도 1,241M라는 쉽지 않은 높이었지만, 모두 함께 힘내서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었답니다. 산탄소년단은 11월에 한라산 등반일정을 앞두고 있는데요. 남은 기간동안 체력관리와 준비운동을 잘 해서 함께라면 어느 곳이든 갈 수 있다는 믿음으로 백록담을 두 눈에 담아 오려고 해요. 화이팅!

 

 

2. 해운대구청 장애인눈높이 평생학습 사업 '어반스케치' 전시

해운대구청의 지원으로 시작된 평생학습 프로그램 '어반스케치'가 종료되었습니다. 총 20회 동안 진행되어 회원들의 다양한 작품이 제작되었답니다. 해운대 이모저모를 담은 그림들을 해운대 도서관 우동분관에서 전시를 결정해 주셔서 회원들의 그림을 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많은 지역시민들이 작품을 감상하기를 기대해요. 혹시 여러분도 시간되신다면 도서관에서 회원분들의 작품을 만나는건 어떠신가요?

 

 

3.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사회공헌으로 만화에 재능이 있는 회원 12명에게 웹툰캠퍼스를 열어 회원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했는데요. 지난 2024년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에 회원들이 그린 작품이 전시되었어요! 너무 멋지지 않나요? 회원들이 그린 그림은 영화의전당 옆에 위치한 글로벌웹툰센터에 전시되고 있습니다. 내년까지 상설전시로 이어진다고 하니 센텀에 들르실 일이 있다면 송국클럽하우스의 웹툰 작품을 만나보세요!

 

4. 만나 봐요, 집 밖의 숲 세미나(국내 클럽하우스 포럼) - 은둔 고립 청년을 위한 환대의 지역사회 문화 만들기

 

지난 10월 16일, 해운대그린나래호텔에서 만나 봐요, 집 밖의 숲 세미나(국내 클럽하우스 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은둔 고립 청년을 위한 환대의 지역사회 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된 포럼은 지역사회 정신재활시설인 송국클럽하우스, 그 중에서도 클럽하우스에서의 환대는 무엇인가에 대한 내용을 두고 환대의 본질과 당사자가 주인이 되어 지역의 사회적 고립 청년을 어떻게 환대해 맞이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첫번째 기조강연을 채워준 이해인 수녀는 시낭송과 강연으로 사람살이를 함께 살펴나가는 우리 모두를 따뜻하게 환대했습니다. 이어 송국클럽하우스의 유숙 소장님이 고립된 청년들에게 함께 환대해 맞이하는 우리의 활동으로 회복의 길에 발을 딛자며 좋은 말을 나눴습니다. 클럽하우스 모델답게 직원과 함께 기획하고 사회를 보며 진행했던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written by 정영환

 


 

벌써 2024년이 100일도 안 남았대요! 시간이 너무 잘가요!

(내 세월 붙잡아 주세요....)

 

남은 올 한해도 화이팅 하며 기쁘게 마무리 해보자구요!

그럼 11월 소식으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