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봉오리를 깨우는 3월 송국소식을 만나보세요!

2023. 4. 4. 12:00송국이 하는 일/월간 송국레터

3월_송국클럽하우스_소식지.pdf
13.87MB

 

여러분 벚꽃 날리는 황홀한 3월 입니다.

행복한 매일 보내고 계신가요?

좋은 사람과 함께라면 꽃이 더 아름답지 않을까요?

1. 가디언스 가족지원활동가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되고 있어요.

부산사회복지 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정신건강리터러시 활동을 통한 정신질환자, 당사자 가족의 권익 신장 프로그램 - '정신장에인의 삶을 널리 이롭게 하는 사람들'의 일환으로 가디언스 가족지원활동가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되고 있어요. 가족 분들이 연대기관에서 직접 서비스를 경험하고 교육에 참여하면서 많은 감동을 받으셨다고 하네요. 가디언스의 활동은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화이팅! 

 

2. 해운대구청 배달강좌 '어반스케치'

해운대 구청 배달강좌가 선장되었습니다. 상방기에는 어반스케치가 진행되고 있어요 :) 그림을 그리다 보니, 복잡했던 생각이 정리가 되어 좋다는 참여자 제임스 씨의 소감이 있었어요.

 

3. 정신장애인 지원을 위한 생활지원주택 도입 방안 세미나

3월 7일 서울에서 개최된 정신장애인 지원을 위한 생활지원주택 도입 방안 세미나에 참여했습니다. 참여한 손현준 씨가 서울에서는 벌써 많은 조례등이 시민들을 위해 개편 되어 있다는 것을 느꼈고, 부산에서는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점이 아쉬웠다고 해요. 송국에서 해야할 일들이 앞으로 많아질 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도 했다고 하네요.

 

4. 사하구청 제2청사 사하아카데미 김영하작가 강연참가- 나는 왜 창의적이지 않을까

3월 15일 책을 통해 만나는 일상의 마지막 시간으로 사하아카데미에 참여했어요. 우리의 삶 속에서 창의성이 왜 필요한지 함께 나눠보는 시간이 되었어요. 역시 김영하 작가님은 말씀을 참 잘하시더라고요 ㅎㅎ

 

여러분, 창 밖을 바라보세요! 미세먼지가 좀 갔나봐요! 요즘에는 하늘이 꽤 맑더라고요! 꽃들도 만개했어요!

날씨 좋을 때는 집에만 있기보다 밖에서 봄바람을 만끽해 보는건 어떠세요?

 

오늘도 봄꽃 같은 하루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