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운대 꿈꾸는 마을축제"

2023. 11. 28. 11:36송국이 하는 일/월간 송국레터

해운대구가 주최하고 부산 엑스 더 스카이가 후원한 2023 해운대 꿈꾸는 마을축제가 '2023 미래세대를 위한 마을의 꿈'이라는 주제로 10월 21일(토) 수영강 시민 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렸습니다.

해운대구 주민자치센터 (18개)에서는 <우리 동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다양 한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였고 복지 및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53개)에서는 생애주기별, 세대별 욕구에 따른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주민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 잡았습니다.

당일 해운대구정신건강복지센터, 송국클럽하우스, 해운대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역주민에게 마음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자가체크리스트검사(스트레스, 우울증, 중독 등)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송국클럽하우스는 QR코드를 활용하여 정신건강관련 칼럼(12개)과 영상(8개)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총 300명의 시민이 참여하였고 조회수 228명, 방문자수 143명, 칼럼 1 개 당 평균 6개 이상의 댓글로 많은 시민들이 응원과 관심을 남겨주셨습니다.

#좋은 취지네요. 정신장애인을 위한 복지가 많이 생기기 바랍니다. #지역사회에 정신재활시설과 같은 곳이 더 많아지길 응원합니다. #다양한 정책을 많이 만들어서 좋은 사회가 되길 바랍니다. #정신건강에 대해 잘 알게 된 시간입니다. #가디언스와 회원들의 삶을 응원합니다.# 우연히 인스타그램에서 김군작가님 작품을 뵈었는데 꿈꾸는 마을축제 복지박람회에서 기사로 더욱 반갑네요. 항상 응원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부탁드려요!

행사에 참여한 정연환씨는 "평소 해운대구에 이렇게 많은 복지기관이 있다는 것을 몰랐는데 부스활동을 통해 정보도 얻고, 볼거리, 즐길거리를 통해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었다.", 하진수씨는 "해운대주민으로서 매년 행사에 참여하지만 특히 올해는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김미애 국회의원과 김성수 구청장님도 마을축제에 함께해주셔서 기뻤고 정신건강인식개선 에 많은 사람들이 댓글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어 마음부자가 된 것 같았다." 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본 수련생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2030세대 외의 40- 50, 60대 이상 고령자의 경우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하는 경우에 어려움이 있어 다양한 연령을 고려한 이벤트 방법을 고려하는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