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시작되던 6월의 송국 소식입니다.

2023. 7. 5. 10:05송국이 하는 일/월간 송국레터

여러분!! 장마가 시작됐어요!!

인터넷에 "날씨"를 검색하면 구름낀 한 주가 잔뜩인데요?

날씨는 구름지지만 여러분의 마음만큼은 해가 빤.짝. 하고 뜨기를 기원합니다~ :D

 

6월 소식지_소나무_배포용.pdf
4.43MB

 

1. 청남대 건강 프로그램

회원들과 함께 청남대를 다녀왔습니다. 대통령 별장으로 사용되었던 청주의 명소를 함께 걸으며 좋은 풍경을 만끽했습니다. 국내 역사를 만나며 회원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2. 우1동 부녀회와 함께 생태체험

6월 15일 우1동 부녀회 회원분들과 함께 금강공원 일대에서 생태체험을 했습니다. 회원분들과 금강공원 일대를 걸으며 생태계를 확인하고 다양한 체험을 가지며 우리 환경을 지키자는 송국 환경TF의 결의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3. 해운대다문화센터 방문

송국에는 인권 북모임이 있습니다. 지난 시간 함께 나눈 도서 『있지만 없는 아이들』을 함께 읽고 나누었기에 6월 7일 해운대구에 위치한 다문화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캄보디아 선생님이 캄보디아의 문화에 대해 알려주고 수업을 이끌어주셨습니다. 다문화 가정과 이주가정에 대한 관심이 다시 가져지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4. 해운대구정신건강센터 허들링, 허들링

6월 24일 생명존중, 생명사랑 문화제 허들링 부스로 참여했습니다. 송국클럽하우스는 에코놀이터, 미디어 인권영상 체험을 준비해 정신질환과 정신재활시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시민들에게 안내했습니다. 송국 회원분들이 직접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준비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관련기사 : 해운대구, 생명사랑 생명존중 문화제 개최

 

해운대구, 생명사랑 생명존중 문화제 개최

해운대구는 6월 24일 구남로에서 ‘제11회 생명사랑 생명존중 문화제’를 개최했다. 해운대구보건소, 해운대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했으며,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체험관,

n.news.naver.com

 

지난 6월 송국에 오랫동안 함께 해주신 김영훈 선생님을 위한 깜짝 생일파티를 진행했어요.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앞으로도 계속 장마가 이어질 전망이래요. 어떤 분은 7월 동안 일주일 빼고 계속 비가 온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여러분, 오늘도 챙겨간 우산 잊지 마시고 꼭 챙겨가는 하루 되세요!!

 

그럼 비오는 날에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