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송국클럽하우스 후원자 기부활동 설문조사

2024. 1. 23. 19:44송국이 하는 일/송터뷰

2023년 송국클럽하우스 후원자 기부활동 설문조사

조사기간 : 2415() ~ 19() 3주간

조사대상 : 후원자(개인 및 단체) 286

조사방법 : 구글 폼 설문지 활용

 

송국클럽하우스에서는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후원자들께 기부활동 설문조사를 통해 현재 후원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기부활동을 평가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질문내용 응답내용
Q1. 후원자님은 송국클럽하우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응답자 중 18.8% 보통이다, 75.1% 잘 알고 있다고 응답하였습니다.
Q2. 송국클럽하우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 중 후원자님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는 무엇인가요? 정신장애인의 건강한(신체 및 정신) 삶을 위한 활동이 81.3% (1순위)
정신장애인의 직업재활활동 68.8% (2순위)
청년정신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익향상 활동 62.5% (3순위)
그 외 정신장애인의 자립지원 및 인식개선활동, 가족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교육, 문화예술체육여가 및 평생교육,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탄소중립활동으로 나타났습니다.
Q3. 후원자님의 참여한 기부활동과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정기후원(CMS,자동이체)90%였으며 만족도는 87.5%가 매우만족, 12.5%만족으로 응답하였습니다,
Q4. 후원자님이 기부활동소식을 접하는 주요 매개체는 무엇이며 기부활동에 대한 피드백이 잘 공유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후원자들의 75%는 인쇄간행물(소식지), 31.3%는 소셜미디어(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그 외에도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블로그를 통해 기부활동을 접하고 있다고 응답하였습니다. 응답자의 93.8%가 기부활동이 매우 잘 공유되고 있다, 6.3%가 잘 공유되고 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Q5.송국클럽하우스 기부참여를 주변지인(가족, 친구 등)에게 추천하고 싶은가요? 후원자들의 62.5%가 매우추천, 31.3%가 추천, 6.3%가 보통이라고 응답하였습니다.
Q6. 후원자님의 기부활동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나요? (만족도정도) 후원자들의 62.5%가 매우만족, 37.5%가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습니다.
Q7. 향후 후원자님이 생각하시는 송국클럽하우스의기부활동방향 및 건의사항을 남겨주세요. 적극적인 기부활동홍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회원들을 위해 늘 힘쓰시는 송국의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저의 작은 기부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지금도 만족합니다.
기부금이 좋은사업에 늘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많은 아이디어를 만들어서 해주세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기적인 소식으로 후원자들에게 송국의 활동과 사업을 잘 알려주기 이해 노력하고 있음이 느껴집니다.
정신장애인들의 인식개선 활동이 다양하게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후원자들은 정신장애인의 건강한 삶과 직업재활 등을 통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소중한 후원금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또한 다양한 매개체를 통해 기부활동이 잘 공유되고 있어 송국의 활동을 잘 알고 있고 주변지인에게도 홍보하고 싶다는 의견과 더불어 향후 기부활동 이벤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주셨습니다. 향후 기부활동방향에 대해서는 정신장애인 인식개선사업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후원자와 함께하는 기부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후원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신 후원자 15명(김선*,김영*, 김현*, 김연*, 서홍*,여영*, 이성*, 정다*, 정정*, 홍수*, 팽혜*, 정윤*, 이지*, 우서*, 송준*께는 <28여행용 4종키트>를 선물로 전달드립니다.